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점봉산 곰배령 산림생태탐방

자주하는질문

총게시글 : 47(1/5)
답변

예약 내역확인은
마이페이지>예약신청내역>결제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예약번호)를 클릭하시면 예약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

예약 취소는


마이페이지>예약신청내역>결제내역을 클릭하여 결제내역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결제내역의 [결제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취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취소하고자하는 예약상세내역을 확인하시고 취소하고자 하시는 예약사항을 선택하신 후
하단에 [결제취소]를 클릭하시면 예약취소가 완료됩니다.


예약 취소 내역은
마이페이지>예약신청내역>취소/환불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십시오.

답변

예약 취소 내역은
마이페이지>예약신청내역>취소/환불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답변

※유의사항 : 점봉산 곰배령 산림생태탐방 예약변경은 동행인 정보를 1회에 한하여 탐방 전일 18시까지 변경가능합니다.
날짜와 시간을 변경은 불가능하오니 탐방계획에 변동이 있으실때는 예약 취소 후 다시 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변경은
마이페이지>예약신청내역>결제내역을 클릭하여 결제내역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예약된 상품정보(예약번호)를 클릭하시면 예약상세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예약상세조회 화면에서 [예약변경]을 클릭하시면 동행자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십시오.

답변

산림휴양 통합플랫폼 숲나들e는 자연휴양림, 숲길, 산림레포츠시설 등 예약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하고

빅데이터 기반 여행 정보 제공 플랫폼을 구축하여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강화된 개인정보보안 및 안정적인 예약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변경되었습니다.

답변

곰배령이 위치한 점봉산은 산림청이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백두대간보호지역으로 지정한 지역으로 연중 입산통제하여 보호하고 있는 산림보호구역입니다.

산림보호법에 따라 산림청 소속기관인 인제국유림관리소에서 입산허가신청후 승인을 받아야만 입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과 각종 언론 등에 곰배령이 소개되면서 입산허가승인을 받지않고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에 불법으로 입산하는 경우가 급격히 증가하고, 야생화와 희귀수목 등을 불법으로 채취하여 산림생태계 훼손이 발생하였습니다.

불법입산으로 인한 산림보호구역 훼손을 예방하고,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산림청에서는 “입산허가절차”를 “사전예약제”로 간소화하여 운영하는 제한적 탐방제를 마련하여 습니다.


산림청은 산림생태계가 훼손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산림보호구역 일부분인 점봉산 곰배령 산림생태탐방로에 한하여 제한된 시간동안 일정인원에게 산림생태탐방을 제공하는 제한적 탐방제를 운영하여 국민들에게 산림보호구역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숲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답변

곰배령이 위치한 점봉산은 산림청이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백두대간보호지역으로 지정한 지역으로 연중 입산통제하여 보호하고 있는 산림보호구역입니다.

산림청은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산림생태계 훼손을 예방하기 위해 산림보호구역 일부 지역인 점봉산 곰배령 산림생태탐방로에 한하여 제한된 시간동안 일정 인원에게 산림생태탐방을 제공하는 제한적 탐방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탐방객 집중 이용에 따른 산림생태계 훼손과 안전사고 등을 방지하기위해 입산시간별로 인원을 분산하여 안전한 산림생태탐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림생태계 보호를 위해 탐방시간과 탐방로를 최소화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탐방종료시간인 16시부터 입산시간 9시 이전까지는 숲과 야생동물을 위한 시간입니다. 이점을 유의하시어 정해진 입산시간과 탐방종료시간을 준수하고 산림생태탐방로를 이탈하지 않는 안전한 탐방 부탁드립니다.

※ 정해진 입산시간, 탐방종료시간 외에 입산하거나 산림생태탐방로 이외 지역을 출입할 경우 산림보호법 제57조에 의거하여 2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용안내-유의사항 메뉴를 참고해 주시기바랍니다.

답변

점봉산 곰배령 생태탐방로는 산불위험이 높은 산불조심기간에는 입산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봄철 산불조심기간은 2월 1일부터 5월 15일이며,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입니다.


※ 탐방기간은 산불조심기간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탐방 일정은 참여마당-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2 3 4 5 (1/5) 제일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