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초의 자연휴양림
산림청 국립대관령자연휴양림

공지사항

대관령자연휴양림 이용시 준수사항
작성자 관리자
수정일 2014-08-09
조회수 17743

  대관령휴양림 이용시 준수사항  
 

예약자(아이디기준)와  입실인은 동일해야 합니다.
   
   가급적 예약자가 먼저 도착하여 체크인 하는 방식으로 계획을 잡으시되, 예약자가 늦을 시 사전에 미리 휴양림측에 연락바랍니다.

   휴양림 매표소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다녀갑니다. 이러한 사항을 준수한다면 신속한 체크인처리가 이루어집니다.


초과입실이 안됩니다! 동(실)별 적정인원을 꼭 지켜주십시오.

   체크인 과정에서 인원파악 시 초과할 경우 예약이 취소되며 입실 자체가 되질않습니다.

   예약시 인원 초과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또한 인원에 포함 됩니다.

   (미취학 아동은 2명까지만 포함 안하며, 3명부턴 3명으로 간주합니다.) 

입실시간은 15:00∼22:00이며 퇴실은 다음날 12:00입니다. (사전에 휴양림으로 연락없이 22:00 이후 도착시 취소처리됩니다.)


퇴실시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분리수거하여주시고 키텍(객실.야영장)은 매표소에 꼭 반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키텍 분실시 현장에서 현금으로 배상하셔야합니다.
  
   ※ 쓰레기(일반·음식물)지정된 봉투에 담아주세요.


공용물품·집기류 및 키텍 등을 분실 또는 파손되었을 때는 현금으로 배상하셔야 합니다.
  
   공용물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조심하여 이용해주시기바랍니다.


대관령자연휴양림은 연중 화롯대, 바베큐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점 꼭! 숙지하여 여행에 참고해주세요.

   주로 금강소나무로 이루어진 대관령휴양림 내부는 문화재용목재생산림으로 지정.고시하여 보호관리하는 구역입니다.

   산불조심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은 지정된 장소(야영데크, 숙박시설)에서는 휴대용가스렌지(버너) 사용이 가능합니다.


객실(숲속의집·산림문화휴양관)은 주차장에 주차 후 걸어서(휴양관:50m / 숲속의집:150~250m) 이동하셔야 합니다. 

   88년 최초로 조성된 국립휴양림이다보니 객실까지의 진입로가 확보되지 않은 실정입니다. 이점 양해하여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짐이 많아 걷기 힘드시다면, 주차장 입구에 항시 대기하고있는 손수레를 사용하시면 입실이 더 수월합니다.

객실 온수는 저장된 물량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아껴서 사용해주시고 과다하게 사용할 경우 온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과다 사용으로 온수가 모두 소진되면 다시 데워지는 시간은 최소4시간이상 소요되며, 데워지는 도중 찬물을 계속 사용시 시간은 더 길어집니다.

   ※ 숲속수련장의 '공동샤워장'은 성수기에만 하루에 세번(10시, 15시, 20시) 1시간씩 사용 가능하며, 찬물만 나옵니다.


수건, 세면도구(개인용품), 화장지, 부식류 등은 이용객님이 준비하셔야 합니다. (매점이 없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은 애완동물을 동반하여 입실 or 입장이 불가합니다. 

  휴양림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공장소로 타인에게 불편함, 혐오감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위반 시,  관리자는 강제퇴실 or 강제퇴장 조치 할 수 있습니다.


휴양림 내에서 산야초, 산나물 등을 채취하는 행위를 하지 맙시다.

   휴양림 내 있는 산야초 및 산나물 등은 각종 사업에 의해 식재되었으며 산림학교 운용 등에 필요한 교육 대상입니다.

  채취하거나 훼손시키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