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창한 숲과 야생화 꽃밭이 어우러진
산림청 국립가리왕산자연휴양림

오시는길

오시는길

주소

강원 정선군 정선읍 가리왕산로 791 / 대표전화 033-562-5833

상세 안내

승용차 이용 시
서울, 경기, 강원 영서, 충청 이남 지역에서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해 새말 IC에서 빠져나와 평창 방면으로 우회전한 후 42번 국도를 따라 안흥, 방림 삼거리, 평창, 미탄을 거쳐 약 1시간 30분 정도 가면 평창과 정선의 경계인 비행기재 터널을 지나게 되는데, 이곳에서 약 5분 정도 더 주행하면 광하교 다리가 나옵니다. 이 다리를 지나 약 1km 지점 솔치 삼거리의 급커브를 지나면 바로 좌회전 방향(424지방도)으로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이정표(회동·가리왕산 방향)가 나옵니다. 이정표를 따라 용탄·회동 마을을 지나 직진해 약 7km 정도 오시면 가리왕산 자연휴양림에 도착합니다.
※ (서울→원주(고속도로)→횡성(세말IC)→평창→정선→가리왕산)

강릉에서

강릉에서 임계(35번 국도) 방면으로 주행해 임계, 여량, 나전(42번 국도)을 거쳐 정선읍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평창 방면으로 약 6km 정도 주행하면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용탄·회동으로 들어서는 이정표(솔치 삼거리)가 나옵니다. 이 이정표를 따라 용탄·회동 마을(424번 지방도)을 따라 직진해 약 7km 정도 오시면 가리왕산 자연휴양림에 도착합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강릉에서 서울 방면으로 40km정도 주행하면 진부 IC에 도착합니다. 진부 IC를 빠져나와(59번 국도) 숙암을 지나 정선 방면으로 40km를 주행하면 나전 삼거리(42번 국도)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우회전해 정선읍에 오시면 자연휴양림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강릉→성산면→왕산면→임계면→여량면→정선→가리왕산)

대중교통 이용 시
서울 ↔ 정선

동서울시외버스터미널 직행버스 1일 4회 운행

강릉 ↔ 정선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직행버스 1일 6회 운행

정선 ↔ 휴양림

정선종합터미널 시내버스 1일 8회 운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