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광고 슬라이드

템플릿3_메인이미지1 숲과 역사 문화가 만나는곳 그곳에 조령산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Thanks for your visiting!
템플릿3_메인이미지2 숲과 역사 문화가 만나는곳 그곳에 조령산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Thanks for your visiting!
템플릿3_메인이미지3 숲과 역사 문화가 만나는곳 그곳에 조령산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Thanks for your visiting!
템플릿3_메인이미지4 숲과 역사 문화가 만나는곳 그곳에 조령산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Thanks for your visiting!
템플릿3_메인이미지5 숲과 역사 문화가 만나는곳 그곳에 조령산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Thanks for your visiting!
1 2 3

예약 예약은 로그인후 이용 가능합니다.

알림판

여행정보

괴산 오가리 느티나무
괴산 오가리의 느티나무는 2주로 구성되었다. 상괴목은 수고 25m, 수관폭 26m, 흉고둘레 8m이고 지상부 2m 부위에서 큰가지가 발달하였다. 하괴목은 수고 19m, 수관폭 22m, 흉고둘레 9.4m이고 지상부 2m 부위에서 2개의 가지가 자라고 있다. 하괴목은 과거에 수간부에 화재가 있어 수간이 고사된 부위가 있으며, 수세가 양호하지 못하나 마을에서는 이 나무를 신목(神木)으로 여겨 음력 정월 대보름 자정에 성황제를 지내고 있는 의미있는 나무이다. 느티나무는 느릅나무과에 속하는 활엽수로 학명은 Zelkova Serrata Makio인데 평남 및 함남이남의 해발 500~1,200m 이하 지역에 자생하고 있다. 대개 20m까지 자라며 수피는 거칠고 엷은 회감색이며 잎은 긴 타원형 또는 난상타원형인데 밑이 움푹 들어갔거나 일자모양이고, 끝이 날카롭고 고른 톱날이 있다. 꽃은 4∼5월에 암수가 섞여 피며 액출 또는 단립성으로 나고, 과실은 가지런하지 않은 편구형이며, 모가 있고 10월에 익는다. 느티나무는 수령이 길고 잎이 무성하며 특히 악귀를 쫓는다하여 옛날에 관아와 마을입구 또는 고개에 많이 심어 오늘날까지 많은 노거수가 남아있다.
볼거리/먹거리 더보기

오시는길 안내

찾아오시는길 안내